[미디어스=김혜인 기자] MBC 예능국 조연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아 예능프로그램 6개가 결방된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참견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쇼! 음악중심>,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안싸우면 다행이야>다.

MBC는 18일 “사내직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19일, 20일 방송 예정된 6개 주말 예능프로그램을 결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6개 주말 예능프로그램 결방은 18일 오전 MBC 직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MBC 주말예능프로그램 (사진=MBC)

6개의 주말 예능 프로그램은 촬영이 완료됐지만 편집을 앞두고 있는 프로그램, 촬영이 미완료된 프로그램 등이다. 결방된 시간대는 대부분 재방송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바뀐 편성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박성제 사장은 “코로나 위기 상황 속에서 회사의 손실보다는 출연진, 제작진과 구성원의 안전이 최우선이고,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재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MBC가 솔손수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MBC는 확진자의 사내 동선을 파악해 해당 공간의 긴급 폐쇄조치 및 방역을 실시했으며, 확진자 동선과 겹친 시설을 이용해 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에 대해 잠정적으로 결방을 결정했다. 일시적으로 결방된 프로그램은 제작진 코로나19 검사에 따라 철저한 사내 방역을 거쳐 순차적으로 방송을 재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