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이진아가 28일 신보 ‘캔디 피아니스트’로 대중의 곁에 다가온다. 이진아는 이메일을 통해, 이번 신보 ‘캔디 피아니스트’에 대해 “알록달록하고 달콤한 이미지의 단어 ‘캔디'에 ‘피아니스트'를 덧붙인 합성어”라고 소개했다.

“‘캔디 피아니스트’가 되어 아름다운 화음과 멜로디로 사람들을 깨우고 힘을 주고 싶다”는 이진아는 “이진아만의 감성이 담긴 새로운 장르의 연주와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생각으로 만들게 된 단어가 ‘캔디 피아니스트’”라고 덧붙였다.

신보 ‘캔디 피아니스트’로 컴백한 이진아 (사진제공=안테나)

“이번 앨범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피아노를 가지고 여러 가지 기법을 넣어 팝으로 녹여낸 앨범으로 저의 고민과 생각,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들을 솔직하게 일기처럼 이야기했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들어하는 시기에 컴백한 이진아는 “제 음악을 들어주는 이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음악을 통해 동기부여가 되고 싶은 바람이 담겨 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앨범을 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생각한다”며 음악으로 위로를 전하고픈 심경을 전하고 있었다.

이번 타이틀곡 '꿈같은 알람'은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상상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 2017년 발매된 ‘RANDOM’으로 호흡을 맞춘 프로듀서 사이먼 페트렌과 함께 만들었다고 한다.

이진아는 '꿈같은 알람'에 대해 “연필과 책상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물건을 활용해 음악적인 소스로 살렸다. 아기자기하면서도 풍성한 사운드들이 많이 들어있어 듣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MV 작업엔 안테나의 수장 유희열의 아이디어도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유희열 대표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졌다. 애플리케이션 스노우의 순정만화 필터를 활용해서 만들었다.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4명의 남자 주인공들이 누군지 맞혀가면서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

신보 ‘캔디 피아니스트’로 컴백한 이진아 (사진제공=안테나)

이진아는 곡을 작업할 때 어떻게 영감을 얻을까. “걸어 다닐 때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어서 이번 앨범 작업을 하면서 산책을 많이 다녔다. 실생활에서 영감을 얻는 편이다.”

이진아가 그동안 발표한 노래는 재즈를 기반으로 한 장르 변화를 통해 '이진아 표 음악'을 추구해왔다. 이진아가 추구하는 음악이 다른 아티스트의 음악과 차별되는 부분에 대해 “가장 이진아다운 음악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진아 표 음악’의 차별성을 꼽기에는 아직 부족하다”고 겸손함을 표했다.

싱어송라이터로 추구하고 싶은 목표가 있을 터. 이진아는 “제 노래를 많은 분들이 들어준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곡을 들으며 진정한 음악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싶고, 상상을 펼치면서 멋진 노래들을 많이 만들고 싶다”는 바람으로 서면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