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코로나19 확진으로 입원 치료를 받고 퇴원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2일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가 코로나19 문제를 교회에 뒤집어씌우는 사기극을 펼치려 했다”며 문재인 정부를 탓하고 나섰다. 광화문 집회 발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전광훈 목사는 입원 16일만인 이날 오전 서울의료원에서 퇴원했다. 전 목사는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돌리고 나섰다. 전 목사는 “이번 코로나19를 통해 (정부는) 전체적인 문제를 (사랑제일교회에) 뒤집어씌우는 사기극을 펼치려 했다”면서 “국민의 현명한 판단 덕분에 살았다. 언론이 나를 타격(비판)하는데, 시간이 지나게 되면 알 것”이라고 주장했다.

2일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 중인 전광훈 목사 (사진=연합뉴스)

전광훈 목사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색깔론을 들이밀며 사과를 요구했다. 전 목사는 “지난 1년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 문 대통령에게 요구한 게 있다”면서 “1948년 건국절을 인정할 수 없다고 한 점, 간첩 왕인 신영복을 존경하는 사상가라고 소개한 것을 사과하라고 했다. 사과하지 않으면 대통령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전광훈 목사는 “앞으로 한 달이라는 기간을 정했다”면서 “(한 달 안에)문재인 대통령은 사과하라. 국가 부정, 낮은 단계 연방제라는 거짓 평화통일 주제를 가지고 국민을 속이는 행위를 계속한다면 한 달 후부터는 목숨을 등지겠다. 순교할 각오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전광훈 목사를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상태다. 사랑제일교회 주변 상인들은 교회의 방역 비협조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며 교회를 상대로 집단 소송에 나섰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