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15일 18시에 발매된 아이즈원 미니앨범 ‘Oneiric Diary’의 타이틀곡인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가 각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환상동화’ 외에도 앨범 수록곡인 ‘Welcome’과 ‘Pretty’, ‘회전목마’와 ‘Rococo’, ‘With*One’ 및 ‘幻想童話(Japanese Ver.)',‘Merry-Go-Round (Japanese Ver.)’이 음원차트에서 차트인을 하는 기록을 세웠다.

아이즈원의 신보 ‘환상동화’ MV는 음원이 공개된 15일 18시보다 18시간이 늦은 16일 정오에 공개됐다. 공개된 지 6시간 만에 MV 조회수는 1백만 회를 넘었다.

아이즈원 신보 ‘환상동화’ MV 화면 갈무리

18시간 지각 공개된 ‘환상동화’ MV 일부 장면엔 화면 중앙에서 춤을 추는 멤버 외 다른 멤버가 대기하는 듯한 장면이 있다. 해당 MV 2분 39초와 40초 사이 프레임을 보면 무대 중앙에 있는 5명의 멤버 외에 추가로 2명의 멤버가 무대 왼쪽에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무대 중앙의 5명의 멤버는 댄스브레이크를 소화한다. 하지만 왼쪽 멤버 2명은 따로 춤을 추지 않고 대기하는 듯한 자세를 갖고 있다.

정상적인 편집이 이뤄졌다면 무대 중앙의 댄스브레이크 멤버 5인만 포착돼야 맞지만, 왼편에서 대기하던 멤버 2명이 편집되지 않고 MV에 고스란히 담겼다. 무대 왼쪽에서 대기하던 2명의 멤버는 이후 중앙 5명의 멤버와 합류하는 장면으로 이어지지 않고 이채연의 독무로 이어진다.

아이즈원 미니앨범 ‘Oneiric Diary’는 15일 단 하루 만에 한터차트 기준으로 15만 장 이상을 판매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