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동통신 판매점에 대한 50억원 가량의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이통3사를 통해 각 판매점에 업무용 태블릿PC과 방역용품 등이 지원된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12일 서울 광진구 강변테크노마트 6층 이동통신 유통점 매장을 방문, 최근 매출하락 등 어려움에 처해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이통3사 관계자, 집단상권연합회장, 강변테크노마트상우회장, 판매점주 등과 간담회를 개최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통사 차원의 판매점 지원방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사진=연합뉴스)

우선 방통위는 이통사를 통해 판매점에 50억원 가량의 물품 지원을 하기로 했다. 판매점 전자청약서 이용에 필요한 태블릿PC 구입비용 일부지원 53억원, 약 9천개 영세 판매점 대상 방역용품·사무용품 지원 1억 8천만원, 대구·경북지역 200개 영세판매점 대상 휴대폰 악세사리 지원 1억원 등이다.

또 방통위는 오는 5월까지 한시적으로 이른바 '폰파라치' 제도로 불리는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포상제도'의 신고포상금을 3분의 1수준(최고 300만원→100만원)으로 낮춰 유통점의 분담금 부담을 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장여부는 추가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방통위는 "이번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통3사와 유통점 간 상생협력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