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기생충>과 <결혼 이야기> 등 수많은 화제작들을 제치고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극찬 세례를 받은 <조조 래빗>이 2020년 2월 6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조조 래빗>은 지난해 열린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에 이어 전미비평가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TOP10’, 제25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주요 7개 부문(작품상, 코미디영화상, 신인배우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주요 2개 부문(남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작품상(뮤지컬코미디)),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6개 부문(여우조연상, 각색상, 미술상, 음악상, 의상상, 편집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입증한 바 있다.

영화 <조조 래빗> 스틸이미지

특히,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며 관객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한 영화 <조조 래빗>은 “영화의 문이 열리는 순간 모두 입다물고 그저 즐기게 된다”(The Detroit News), “당신은 웃고 또 울 것이다”(Rolling Stone), “당신을 웃긴 만큼 따뜻하게 안아주는 영화”(USA Today), “영화, 그 자체는 말할 것도 없고 스토리가 정말 끝내준다”(UK Times), “희로애락을 가득 담은 롤러코스터 같은 영화”(VICTORIA ADVOCATE)와 같은 외신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또한 시카고국제영화제, 스톡홀름영화제, 도쿄영화제 등 해외 유수 시상식을 휩쓸며 2020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2017년 개봉하여 480만 관객들 동원한 <토르: 라그나로크>의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의 신작 <조조 래빗>에 대한 국내 예비 관객들의 관심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다. 영화 연출은 물론 배우로도 활동하며 <조조 래빗>에서도 비중 있는 역할로 등장하는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 특유의 대담하고 유쾌한 스토리텔링과 섬세한 연출이 재미와 작품의 메시지 모두를 추구하는 관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것이다. 여기에 <결혼 이야기>로 최고의 연기라는 찬사를 받으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스칼렛 요한슨의 출연은 국내 영화팬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영화 <조조 래빗> 포스터

공개된 <조조 래빗> 메인 포스터는 주인공 ‘조조’를 중심으로 각자의 개성이 살아있는 포즈로 눈길을 끈다. 허리에 손을 얹고 자신만만한 표정을 짓고 있는 열 살 소년 ‘조조’(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분)와 그의 머리 위로 브이를 날리는 ‘조조’의 상상 친구 ‘아돌프’(타이카 와이티티 분)는 근엄해 보이려 노력하는 ‘조조’와 상반되는 케미를 발산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조조’의 엄마 ‘로지 베츨러’ 역을 맡은 스칼렛 요한슨은 따뜻하지만 강인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엘사’(토마신 맥켄지 분), ‘미스 람’(레벨 윌슨 분), ‘헤르만 디어츠’(스티븐 머천트 분), ‘클레젠도프’(샘 록웰 분), ‘프레디 핀켈’(알피 알렌 분)까지 포스터를 뚫을 기세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인물들이 영화 속에서 어떠한 이야기를 펼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토르: 라그나로크>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가 연출 및 주연을 맡았고, 스칼렛 요한슨을 비롯한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의 합세로 작품성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영화 <조조 래빗>은 2020년 2월 6일 개봉 예정이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