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정환] 이틀 뒤면 데뷔 1주년을 맞는 빅스·구구단 동생 그룹 베리베리가 교복을 입고 ‘Face Me’, 나를 돌아본다는 콘셉트로 돌아왔다.

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베리베리의 세 번째 미니앨범 'FAC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민찬은 나를 돌아본다는 콘셉트로 돌아온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했다.

“‘청춘’하면 무한한 잠재력을 갖는다고 생각하지만 반면에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도 있는 나이”라면서 “베리베리의 이야기를 통해 소외감을 극복하고 혁신이 일어났으면 해서 ‘Face Me’라는 주제를 택했다.”

베리베리는 앨범을 발매할 때 두 가지 버전의 앨범을 선사한다. 하나는 오피셜 버전의 앨범이고 다른 하나는 팬을 위한 D.I.Y 콘셉트의 앨범이다. 이번 앨범 구성을 통해 보여주고픈 이미지에 대해 동헌은 “앨범을 열면 나를 마주할 수 있는 칸을 마련했다. 행복한 나이거나, 불안한 나일지라도 나 자신을 잘 받아들이잔 의도에서 앨범을 구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베리베리의 세 번째 미니앨범 'FAC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 (사진제공=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강민은 이번 활동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게 있었다. “저희들과 함께 청춘을 나누는 분들에게 ‘잘하고 있다’라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 모든 순간을 의심하지 않고, 자신을 믿고 잘하고 있다는 걸 확신했으면 한다.”

계현도 같은 의미의 메시지를 함께 전하고 싶어 했다. “베리베리도 아픔을 함께 겪는 청춘이다. 베리베리와 함께 아픔을 이겨나가자는 의미를 전하고 싶다.”

나를 되돌아본다는 의미를 가진 ‘Face Me’는 지난 앨범과는 사뭇 다른 콘셉트임에 틀림없다. 기존과 다른 콘셉트로 대중과 팬에게 다가서는 의미에 관해 베리베리는 “지난 앨범 활동을 통해 베리베리의 청량하면서도 밝은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엔 지난 앨범 활동 위에 성숙되고 세련미를 더해 베리베리만의 심플하고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동헌은 “베리베리가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섰으면 좋겠다”며 “베리베리가 힘이 되고, 기억이 나고, 상처를 치유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는 힐링의 메시지로 다가섰다.

민찬은 다른 의미에서 베리베리가 달라진 점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기존에 베리베리가 선사한 밝은 에너지가 이번 활동을 통해 단단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걸 보여드리고 싶다. 팬에게 얻은 활력이 커서 기분이 좋다.”

7일 오후, 겨울비치고는 제법 많이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8시에 열릴 쇼케이스를 위해 몇십 명의 베러(베리베리의 팬덤)가 일찌감치 줄을 서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다.

베리베리의 세 번째 미니앨범 'FACE ME' 전곡은 7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