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EBS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30대 남성 출연자가 15세 여성 출연자에게 주먹을 휘두르는 듯한 모습이 유튜브 라이브에 방송돼 논란이 되고 있다. EBS 제작진은 “출연자 사이에 심한 장난일 뿐 폭행이 아니다”고 하지만 영상에는 ‘퍽’ 소리가 담기는 등 단순 장난으로 보기 어렵다는 반응이 나온다.

지난 10일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는 개그맨 최영수가 '하니'로 출연 중인 채연의 팔을 주먹으로 때렸다. (사진=유튜브 방송 화면 갈무리)

지난 10일 <보니하니> 유튜브 계정에 게시된 라이브 영상에는 ‘당당맨’으로 출연중인 개그맨 최영수(35)가 ‘하니’로 출연 중인 걸그룹 버스터즈 멤버 채연(15)의 팔을 주먹으로 때리는 듯한 장면이 담겼다.

영상에서 채연이 자리를 뜨려는 최영수의 팔을 붙잡자 최영수가 채연의 손을 강하게 뿌리친 뒤 주먹을 휘두르는 장면이 포착됐다. 때리는 장면은 다른 출연자가 카메라 앞을 지나며 가려졌지만 '퍽' 소리가 들렸다. 채연이 자신의 팔 한쪽을 감싸고 있고 최영수는 무표정으로 자리를 떠났다.

이날 라이브 방송이 끝난 뒤 ‘보니하니’ 시청자 게시판에는 “아이들이 보는 방송이다” “아동방송이 맞냐”는 등의 비판이 쏟아졌다. 현재 라이브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보니하니 제작진은 11일 이와 관련해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수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 일부 매체에서 언급한 폭력이나 접촉이 있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는 입장문을 냈다.

제작진은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보니 어제는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다”면서도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다.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제작진의 이같은 입장 발표에도 논란은 진정되지 않는 분위기다. 일각에서는 30대 남성이 10대 여성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장면을 두고 ‘장난’이라고 말할 수 있냐며 아이들에게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고 EBS의 입장문도 지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