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 한국 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의 작품 세계에 관한 영화 <녹차의 중력>이 오는 11월 28일로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녹차의 중력>은 데뷔작 <카페 느와르>로 베니스, 로테르담을 비롯한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었으며, 더불어 국내 개봉 이후 수많은 마니아들을 형성한 정성일 감독의 작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중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왕빙의 작품 세계를 담은 <천당의 밤과 안개> 이후 다시 한번 선보이는 정성일의 아트 다큐멘터리 <녹차의 중력>은 서울독립영화제 특별초청 국내부분에 초청 상영되는 등 영화계 안팎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큐멘터리 영화 <녹차의 중력> 포스터

약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임권택의 작품 세계를 탐구해 온 평론가 정성일이, 글이 아닌 영화로 임권택에 대한 비평을 시도한 작품 <녹차의 중력>은 한국영화의 거장이자 살아있는 전설이기 이전, 인간 임권택의 작품 세계를 쫓는 아트 휴먼버스터이자 다큐멘터리라 할 수 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자신의 서재에서 묵묵히, 그리고 기다림을 감내하는 마음가짐이 엿보이는 견고한 표정으로 녹차를 따르고 있는 감독 임권택의 모습이 시선을 압도한다. 자신의 백두 번째 영화 <화장>을 제작하는 노장 감독 임권택의 시선을 따라, 한 작품이 완성되기까지의 일상과 과정을 그린 작품 <녹차의 중력>은 인간 임권택의 모습을 정성일만의 새로운 시선으로 담아내며 그가 만들어 온 영화의 역사와 인고의 시간을 무게감 있게 되짚을 것을 예고한다.

2019 가장 개인적이고도 대중적인 아트 휴먼버스터 <녹차의 중력>은 오는 11월 28일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