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메시지에서 “공정한 사회”를 강조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MBC 라디오 여성시대와의 깜짝 인터뷰에서 택배 노동자의 안전을 기원했다.

청와대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의 추석 영상 메시지를 공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태풍으로 피해 입은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활력있는 경제가 서로를 넉넉하게 하고 공정한 사회가 서로에게 믿음을 주며 평화로운 한반도가 서로의 손을 잡게 할 것”이라고 했다.

▲11일 청와대가 공개한 추석 영상 메세지 속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함께 잘 사는’ 나라를 위해 새로운 길을 가고 있다”면서 “그 길 끝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은 날이 있으리라 확신한다. 보름달이 어머니의 굽은 등과 작은 창문에까지 세상을 골고루 비추듯이, 국민 모두에게 공평한 나라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같은날 문 대통령은 MBC 라디오 여성시대에 출연해 택배 기사를 격려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택배 기사님들은 행복을 배달해주는 고마운 분들이다. 택배 기사님들, 안전히 일 마치고 추석 잘 쇠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택배 기사님들처럼 명절에 더 바쁘게 일해야 하는 분들이 많다. 우리 안전을 지켜주는 분들도 있다”면서 “그분들 덕분에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어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명절이 더 서러운 분들 있는데 그런 분들과 마음을 나눠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