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전문업체인 코리안클릭이 13세 이상 패널들을 대상으로 의식주, 제품 구매 성향, 인터넷 이용 성향, 광고 매체에 대한 성향, 일과 여가, 재테크·금융 성향, 가치관, 쇼핑 패턴 등 라이프스타일을 조사해 작성한 '라이프스타일 별 측정보고서'를 서비스한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라이프스타일 별 측정보고서'는 인터넷 사용자의 생활 유형에 따라 인터넷 이용행태를 알려주며 생활유형은 '사교적 활동가(Sociable Activist)', '과시적 소비자(Conspicuous Consumer)', '합리적 가족주의자(Rational Familist)', '유행 주도자(Trend Setter)' 등 4가지로 나뉜다.

이중 사교적 활동가는 소비활동을 많이 하고 온라인 거래는 선호하지 않으며, 과시적 소비자는 개인 만족 중심의 즉흥적 구매를 주로 한다. 합리적 가족주의자는 가격에 민감하고 품질을 중시하며, 유행 주도자는 신기술 기반 서비스를 사용하고 첨단 제품을 선호한다.

코리안클릭 쪽은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이 보고서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세울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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