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YTN의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 보도와 관련해 해당 영상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며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YTN은 12일 아침 "'김학의 사건'의 출발점이 됐던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의 고화질 원본을 언론사 최초로 입수했다"며 영상 일부를 공개했다.

YTN은 해당 보도에서 "기존의 저화질 화면과는 달리 김 전 차관 얼굴이 선명하게 드러났고, 윤중천 씨와의 관계를 읽을 수 있는 단서도 포착됐다"면서 "YTN은 국민의 알 권리, 또 검찰의 부실 수사 의혹을 폭로한다는 차원에서 일부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YTN 홈페이지 갈무리.

해당 영상 속 한 남성은 노래를 부르며 여성을 껴안고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YTN은 이 영상이 성관계를 시도하는 영상이라고 밝혔으며, 파일 기록에 따르면 2012년 10월 8일 제작된 동영상으로 전문기관 분석의뢰 결과 화면 속 남성이 김 전 차관이라는 결론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김 전 차관측은 이날 영상 공개가 이뤄진 지 5시간여 만에 서울중앙지검 기자실에 입장자료를 배포하고 YTN을 상대로 한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김 전 차관측은 입장자료에서 "원본이 아닌 CD형태의 영상을 원본이라고 보도한 점, 해당 영상의 원본과의 동일성이 증명되지도 아니한 점, 수사기관에 의하면 영상은 2006년경에 촬영됐다고 하는데 보도된 영상은 6년이나 지난 2012년에 제작된 것인 점, 이미 국과수에서 영상의 인물을 김 전 차관이라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음에도 영상의 인물을 김 전 차관이라고 단정한 점 등에 대해 깊은 유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전 차관은 영상에 대해서 아는 바가 전혀 없다. 김 전 차관과 그 가족들은 출처 불명의 영상에 의해 6년간 고통 받고 있다"며 "위 보도는 심각한 명예훼손에 해당하며 즉시 이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