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도 산불 화재 당일이었던 4일, 신문의 날 행사 종료 후 언론사 사장들과 술을 마시다 산불 진화 지시를 늦게 했다고 주장한 일부 유튜브 방송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9일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강원 산불화재가 있었던 4일 저녁, '신문의 날' 행사를 마치고 언론사 사장과 술을 마셨다는 등 터무니없는 가짜뉴스가 시중에 떠돌았다"며 "이런 거짓말을 누가 믿겠는가 해서 대응하지 않았으나 일부 정치인들이 면책특권에 기대어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어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최초 거짓말을 유포한 '진성호 방송'과 '신의 한수'에 대해 청와대는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진성호 전 한나라당 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방송 '진성호 방송'에서 "왜 당신은 강원도 산불이 났을 때 나타나지 않았는가, 그래서 음모론이 나왔다"며 "그날 저녁 대한민국 신문사 대표 발행인과 문 대통령이 먹지 않았을까, 술도 마시지 않았을까, 아니면 아니라고 답해달라"고 주장했다.

신혜식 씨는 같은 날 자신의 유튜브 방송 '신의한수'에서 문 대통령의 왼쪽 턱선이 4일 아침과 5일 새벽 회의 때가 다르다며 산불 발생일에 보톡스를 맞은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들은 일부 정치권으로까지 퍼졌다.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은 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리에서 정부의 산불 대응 과정을 지적하던 중 "대통령은 산불이 나던 때 술에 취해 있었던 것 아닌가"라고 질의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4일 신문의날 행사 종료 시점이던 6시 40분경 곧바로 관저에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