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KT 자회사 특혜채용 의혹을 받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5촌 조카가 15일 한겨레신문과 담당 기자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형사 고소했다. 앞서 김성태 의원은 딸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정치공작적 기획”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15일 한겨레신문은 ‘[단독] 김성태 조카도 KT 다녔다’ 보도에서 김성태 의원의 5촌 조카가 KT 자회사인 KT DS에서 근무했던 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겨레신문에 따르면 김성태 의원의 조카 김 모 씨는 2009년 11월부터 KT DS에 과장급 경력직으로 입사해 2011년 12월까지 근무했다.

KT 관계자는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김성태 의원 쪽을 통해 이력서가 전달됐는데, 근무시킬 곳이 마땅치 않아 고심하다가 자회사에 배치했던 것으로 안다”면서 “당시 별다른 경력이 없고 학력 수준도 맞지 않아 KT도 고심했고, 본인도 본사가 아닌 자회사 근무라 불만이 있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김 의원이 KT 자회사 노조위원장 출신으로 내부적으론 사장급 취급을 받았다”면서 “딸뿐만 아니라 KT가 여러 혜택을 제공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해 김성태 의원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카는 지금도 대한민국 굴지의 IT 회사에 근무하는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라며 “SK텔레콤 자회사에 2년여간 근무하던 중 당시 KT 자회사가 설립되고 IT 직종의 대규모 경력직 수시채용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SK텔레콤 자회사 동료직원들과 함께 KT 자회사로 이직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고 해명했다.

김성태 의원은 “한겨레 허위보도 수위가 심각하다고 판단해 조카가 직접 형사 고소에 나서게 됐다”면서 “막무가내 의혹 제기 보도행태에 한겨레가 분명하고 엄중한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딸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세간의 뜬소문을 기반으로 제1야당 전임 원내대표를 겨냥해 정치공작적으로 기획된 정황이 다분하다"면서 "언론마저 이에 부화뇌동해 추측성 보도를 남발하는 행위는 분명히 자제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KT새노조는 15일 사측에 채용 비리 전반을 자체조사할 것을 요구했다. KT새노조는 “KT의 근간인 인재 채용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높아지고 있지만, 황창규 회장과 경영진은 아무런 입장을 표하고 있지 않다”면서 “김성태 의원 딸 특혜채용을 넘어 KT 전체 채용 비리 사태로 확대되고 있는데 경영진이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무책임한 처사”라고 밝혔다.

KT새노조는 “황창규 회장과 경영진이 연루된 추가 비리가 없다면 스스로 자체조사를 통해 과거의 채용 비리 실태를 이제라도 바로 잡아야 한다”면서 “KT가 계속 침묵한다면 이는 더 많은 채용 비리가 있다는 세간의 의혹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