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쇼를 시작하려고 한다.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CLC의 포부가 이번 앨범에 담겼다.”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CLC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노원(No.1)'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1년 만에 돌아온 CLC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는 심경을 이같이 전했다.

CLC는 1년, 정확하게 표현하면 11개월 만에 돌아왔다. 11개월 만에 컴백한 이유에 대해 CLC는 “이전 앨범에서 약간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고 싶어서 CLC만의 콘셉트를 찾다 보니 시일이 오래 걸렸다”며 “이번에 내놓는 앨범이 CLC의 완성형이 아닐까 싶다”고 설명했다.

걸그룹 씨엘씨(CLC)가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여덟 번째 미니앨범 '노원'(No.1)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타이틀곡이 전곡 ‘블랙드레스’와 달라진 점을 무엇일까. CLC는 “이전 곡보다 조금 더 화려하고 멋있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답했다.

이번에 CLC가 들고 온 앨범 타이틀 명칭은 ‘No.1'. ’넘버 원‘이라고 쓰지만 읽기는 ’노원‘이다. ’넘버 원‘에 올라서겠다는 음악적인 욕심과, CLC 이외엔 아무도 소화할 수 없다는 (No One) 중의적인 의미가 담긴 앨범 타이틀이다.

이번 타이틀곡 ‘No'의 콘셉트에 대해 CLC는 “CLC 각자의 개성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라며 “블랙과 레드 등 각자에게 어울리는 콘셉트를 멤버끼리 이야기하며 시도했다”고 언급했다. 이번 타이틀곡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회장이 블라인드 테스트로 타이틀곡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No' 라고 하면 많은 이들은 ‘거절’, ‘거부’를 떠올리기 쉽다. 이 점에 대해 CLC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싶다는 의미도 담긴 뜻이 있다”면서 “자신의 멋있는 개성을 찾았으면 하는 뜻이 담겼다”고 부연설명하고 있었다.

걸그룹 씨엘씨(CLC)가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여덟 번째 미니앨범 '노원'(No.1) 발표회에서 신곡 '노'(No)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장예은은 CLC에서 랩을 담당한다. 이번 앨범에서 특기할 만한 점 가운데 하나는 장예은이 모든 곡의 작사 작업에 참여했단 점이다. 장예은은 “모든 곡에 랩 파트가 담겨 있다. 제가 부르는 파트는 모두 제가 가사를 쓰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사실 알고 보면 ‘라비앙 로즈’는 CLC가 녹음까지 마친 곡이었다. 녹음까지 모두 마친 곡을 다른 가수가 부르는 아쉬움에 대해 CLC는 “녹음까지 끝마친 곡이었는데 나중에 소식을 듣고 놀랐다. 가요계에선 자주 있는 일”이라며 “더 좋은 주인을 찾아간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대범한 답변을 내놓았다.

CLC는 작년에 데뷔한 (여자)아이들이 데뷔한 덕에 (큐브의) ‘막내 걸그룹’ 타이틀을 졸업할 수 있었다. “큐브의 막내에서 탈출한다는 게 아쉽지만 데뷔 4년차”라는 CLC는 “앞으로 큐브를 대표할 멋진 그룹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CLC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노원(No.1)' 전곡은 3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