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의 갈등설을 일축했다. 자유한국당이 공개한 청와대 특별감찰반 출신 김태우 수사관의 동향 보고서 내용을 반박한 것이다. 고 상임위원은 "서로 갈등을 일으킬만한 위치와 상황에 놓인 바가 전혀 없다"며 "강력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다.

고 상임위원은 20일 오전 방통위를 통해 김 수사관 동향보고서 리스트에 언급된 김현미 장관과의 갈등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고 위원은 입장문에서 "대응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나 침묵이 오히려 억측을 낳을 것 같아 입장을 밝힌다"며 "저와 김현미 장관과의 갈등설은 사실이 아니다. 서로 갈등을 일으킬 만한 위치와 상황에 놓인 바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지라시와 다를 바 없는 문서를 생산하고, 문서 리스트를 의도적으로 유포하여 억측을 불러일으키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사진=연합뉴스)

앞서 자유한국당은 19일 김태우 수사관의 동향·감찰 보고서 리스트를 공개했다. 리스트에는 '방통위 고삼석 상임위원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갈등'이라는 문건이 등장했는데 이를 정면 반박한 것이다. 고 위원은 지난 해 대통령 몫으로 차관급인 방통위 상임위원으로 임명된 인사이고, 김 장관은 국토부를 총괄하는 국무위원이기에 업무 연관성이 떨어져 보이는 두 고위공직자의 갈등설은 의구심을 자아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은 19일 브리핑에서 "대통령이 임명하는 고위공직자 두 분이 갈등이 있다는 소문이 있어 대통령 비서실 직제 7조 2항에 의해 특감반의 직무 권한에 따라 사실 확인을 해 수석에게 보고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