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나경원 원내대표가 정양석 의원을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수석부대표로 내정했다. 정 의원은 대표적인 복당파 의원이다. 나 원내대표가 계파 통합을 강조한 결과인 것으로 보인다.

14일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회 활동에 관한 당의 주요 대책을 협의·조정하는 실무를 담당하는 원내수석부대표에 정양석(서울 강북 갑) 의원을 내정했다. 정 의원은 추후 의원총회 의결을 통해 원내수석부대표로 정식 임명될 예정이다.

▲정양석 의원. (연합뉴스)

정양석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는 비박계 의원들과 함께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에 합류했던 인물이다. 정 의원은 새누리당 제2사무부총장, 바른정당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지내고 현재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다.

이번 인사는 계파 갈등을 종식시키겠다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나 원내대표는 지속적으로 계파 갈등 봉합을 시도하고 있다.

14일 오전 당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도 나경원 원내대표는 "친박, 비박 단어를 공개적으로 언급하고 편 가르는 것은 자해행위"라며 "최근 공개적으로 방송에 나가 인터뷰한 의원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겠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언론보도와 관련해서도 "친박·비박으로 보도하는 것은 저희 당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것 아니냐"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