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멜론뮤직어워드(이하 MMA)가 1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후, 익일인 어제 손태영에게 불똥이 튀었다. 손태영이 시상자로 참석하는 동안 손태영의 아들과 조카가 가수가 아님에도 가수석에 앉는 바람에 특혜 논란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2일 손태영 측은 특혜 논란에 대해 “아이가 어머니가 시상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해 시상식 관계자가 안내해 준 자리였다. 가수석인지 알지 못했다”며 “시상하기 전에 들어가 시상하는 모습만 보고 바로 빠져나왔다”고 해명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네티즌이 직접 찍은 영상을 ‘직캠’이라고 통칭한다. 이날 촬영된 가수석의 직캠을 보면 손태영 측의 해명처럼 손태영의 아들과 조카는 손태영이 시상하는 모습만 보고 바로 퇴장하지 않았다.

배우 손태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손태영의 아들과 조카는 방탄소년단의 무대가 끝날 때까지 가수석에 앉아 있는 모습이 직캠이 고스란히 담겨 손태영 측의 해명과는 맞지 않는다.

손태영 측의 이런 거짓 해명과는 별개로 손태영은 아들과 조카가 덮고 있던 무릎담요를 블랙핑크에게 넘겼다는 비판에 시달리고 있는 중이다. 배우의 아들과 조카가 덮고 있던 무릎담요를 왜 블랙핑크가 맡아야 하느냐는 비난이다.

하지만 상황을 엄밀히 짚어보면 이는 손태영이 감당해야 할 비난이 아니다. 해당 직캠 영상을 보면 ‘손태영 측’이 블랙핑크에게 무릎담요를 넘긴 게 아니다. 당시 ‘MMA 관계자’가 손태영의 아들과 조카가 덮고 있던 무릎담요를 넘겼다.

해당 직캠을 보면 MMA 관계자가 블랙핑크 지수에게 무릎담요를 떠넘기는 장면이 포착됐다.(사진=직캠 영상 갈무리)

해당 영상을 자세히 보면 MMA 관계자는 가수석 왼쪽 아래에 앉아있던 블랙핑크에게, 정확하게는 지수에게 무릎담요를 건네는 장면이 보인다.

그리고 여기에서 의문점이 더해진다. 손태영의 아들과 조카가 덮고 있던 무릎담요를 블랙핑크 지수가 담당해야 할 필요가 없다. 그 자리에 놓고 오면 그만일 것을, 왜 굳이 블랙핑크 지수에게 떠넘겨야 했는지 의문이다.

언제부터 가수에게 배우의 아들이 덮고 있던 무릎담요마저 뒤처리해야 할 의무가 생긴 걸까. 이번 손태영 특혜 논란 중 무릎담요 비난은 손태영 측이 감당해야 할 몫이 아니다. MMA 관계자가 블랙핑크에게 행한 무례이기에 블랙핑크와 YG를 향한 MMA 측의 명확한 해명과 공개적인 사과가 필요한 부분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