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여자 축구는 참 뜨거웠습니다. 2010 20세 이하(U-20) 여자월드컵에서 3위를 차지한데 이어 17세 이하(U-17) 여자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면서 여자 축구는 물론 한국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계기가 만들어졌습니다. 그 역사를 이어 이제는 성인여자대표팀이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알리려 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 무대는 바로 2010 피스퀸컵 국제여자축구대회입니다.

‘2010 피스퀸컵 수원 국제여자축구대회’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수원월드컵경기장,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립니다. 한국을 비롯해 잉글랜드, 뉴질랜드, 호주, 멕시코, 대만 등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수준 높은 여자 축구의 진수를 맛보고, 한국 여자 축구의 새로운 출발을 확인할 수 있는 대회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피스퀸컵은 오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2010 피스퀸컵의 개최를 기념해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는 모두 3가지로, <여자축구를 응원하는 당신을 초대합니다>, <축구로 세계평화를 지키는 나만의 방법>, <축구공을 드립니다> 등의 재미있는 이벤트가 바로 그것입니다.

2010 피스퀸컵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peacecup.com/ko/community/event.php

<여자축구를 응원하는 당신을 초대합니다>는 여자축구 관련단체(축구팀, 동호회, 팬클럽, 서포터즈 등)를 위한 이벤트로,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2010 피스퀸컵 수원’ 공식 홈페이지(http://www.peacecup.com/) 게시판에 피스퀸컵 참가신청 사연과 여자축구응원 사진 또는 동영상을 올리면 됩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팀에게는 ‘2010 피스퀸컵 수원’ 초청장이 제공되며, 대회 종료 후 2팀을 선정해 각 200만원 상당의 아스토레 스포츠용품도 지원합니다.

<축구로 세계평화를 지키는 나만의 방법>은 축구를 통해 세계평화를 지키는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을 공식 홈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아스토레 스포츠웨어와 2010 피스퀸컵 티켓이 제공됩니다.

또 <축구공을 드립니다>는 조기축구회, 동호인 클럽 등 축구관련 친목 모임이라면 어느 단체나 참여가 가능하다. 축구공이 필요한 이유를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10개 단체를 선정해 ‘2010 피스퀸컵 수원’ 공인구를 증정합니다.

이벤트 참여를 통해 피스퀸컵 관람 기회도 얻고, 다양한 상품들을 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자 축구의 희망을 느낄 수 있는 피스퀸컵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 기회를 많은 블로거, 네티즌 여러분들이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

2010 피스퀸컵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peacecup.com/ko/community/event.php

덧: 제가 이번 2010 피스퀸컵에서 블로거 명예기자로 활동합니다. 피스퀸컵을 비롯해 여자 축구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 이야기들을 자주 들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대학생 스포츠 블로거입니다. 블로그 http://blog.daum.net/hallo-jihan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스포츠를 너무 좋아하고, 글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