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가이자 팝페라가수인 임형주가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 100’ 차트 10위 진입을 축하했다.

임형주는 28일 SNS를 통해 “오늘은 우리가 ‘싸이’씨의 ‘강남스타일’ 빌보드 핫 100차트 2위 때처럼 영원토록 기억해야 할 ‘역사적인 날'!”이라며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싱글 차트 10위 진입을 축하했다.

한편, 임형주는 SNS에서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의 가치를 폄하하는 몇몇 네티즌을 향해 비판의 소리를 날리고 있었다.

임형주 (사진제공=디지엔콤)

임형주는 “빌보드 200차트가 ‘메인 차트’가 아니라는 황당한 글은 뭐지? 빌보드200차트=앨범차트&빌보드 핫 100차트=싱글(노래) 차트 둘 다 메인차트인데? 설마 서브차트 중 하나인 월드앨범 차트랑 헷갈리는 건가?”라며 쓴소리를 내고 있었다.

이어 임형주는 “오래전부터 빌보드 200차트(앨범 차트)에서 1위하는 것을 평생 목표로 하는 전 세계 뮤지션들이 얼마나 많은데? 빌보드 핫 100 차트만 메인차트라고 말하는 글들 보고 정말 '어이가 없네'! 조만간 빌보드 핫 100차트도 1위하면 그때 가선 또 뭐라고 하려나? 매우 궁금하네..!”라면서 방탄소년단이 조만간 핫 100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줄 것을 기대하는 응원이 눈에 띈다.

그에 더해 임형주는 “내가 알기론 이번 빌보드 200차트 1위는 ‘한국 최초’를 넘어 ‘아시아 최초’의 기록으로 알고 있음! 게다가 한국어 앨범으로 정상에 오른 BTS는 그야말로 ‘국위선양’을 한 것임! 도종환 문체부장관께선 축전으로 끝내실 것이 아니라 올해 BTS&방시혁 님께 큰 표창 주셔야할 듯! 오늘 트윗 끝!”이라며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축하를 보냈다.

임형주 SNS 갈무리

마지막으로 임형주는 “자랑스런 우리의 BTS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TOP 10 진입이라는 또 하나의 ‘기적’을 일궈냈다! 빌보드 핫100만이 ‘메인 차트’라고 울부짖던 몇몇 사람들 무척이나 뻘쭘&민망할 듯? 자~이제 다음은 그래미어워드 후보지명만 남았네? BTS에겐 ‘꿈’이 아닌 곧 다가올 ‘현실’이라 굳게 믿고 있음!!! 파이팅!!!”라고 방탄소년단의 업적을 깎아내리는 악플러를 향해 다시금 쓴소리를 하고 있었다.

대개의 유명인들은 방탄소년단이 이번 빌보드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오른 것을 축하하고 있다. 그런데 임형주의 SNS 내용에서 특이한 점은 방탄소년단의 성취를 깎아내리는 일부 몰지각한 악플러를 향해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는 점이다.

하나 더, 임형주는 방탄소년단이 앞으로 그래미어워드에서도 후보에 올라 국위선양해 줄 것을 응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