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현재 김제동은 참으로 애매한 위치에 서있다. 정치권 인사가 아님에도 무슨 일만 터지면, 늘 사람들 사이에서 정치에 관한 문제로 다루어지기 때문이다. 김제동에 대한 기사도 연예 분야의 기사보다는 정치 쪽을 다루는 기사가 더 많으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김제동을 연예인의 관점으로 보지 않고 정치권 인사를 보는 것처럼 바라보고 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이제는 정치권 인사들도 김제동을 정치권 인사로 간주하고 연예계에 관련된 문제가 정치화 되면 늘 김제동이라는 이름 석 자를 거론하며 자신들의 의견을 관철시키려 하고 있는 움직임을 쉽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결국 김제동은 연예인이라는 본업이 떳떳하게 있는 연예인임에도,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정치권 인사로 여겨지고 있으니 그가 서있는 위치가 참으로 애매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애매한 위치는 김제동에 대한 사실 공방에 엄청난 혼란과 혼선을 낳게 하고 있다. 방송인이자 연예인, 예능인인 김제동이 모 방송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인터넷 상에서는 ‘모 방송프로그램에서 왜 하차했지?’라는 반응 보다는 ‘이번엔 어떤 인사가 명령했을까?’ 등의 반응을 보인다. 결국 김제동은 정권의 피해자라는 낙인을 달고 모든 지상파 방송프로그램에서 하차 할 위기에 처했었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이게도 7일 김제동의 소속사인 다음 기획이 밝힌 내용에 따르면, “김제동은 오는 19일 단행되는 MBC 부분개편 뒤 새롭게 시작하는 MBC 프로그램에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시기는 아직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지만 7일 마지막 방송분을 녹화한 MBC를 통한 복귀는 확실하다는 게 김제동 소속사의 생각이다. 이로서 방송인 김제동은 그동안 자신의 뒤를 졸졸 따라 다닌 ‘정치적 논란’ 연예인이라는 딱지를 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또 김제동은 이와 함께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의 지지 세력을 결집 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게 되었다. 김제동에 대한 논란이 장기화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김제동을 지지했던 시청자들 중 몇몇은 그만 지쳐 김제동을 등지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까지도 대다수의 시청자들은 김제동을 지지하는 측에서 김제동의 행동 하나하나에 열광적인 지지를 보내주고 있지만, 다양한 이미지 구축에 실패한 채 단 한 예능프로그램에서만 그를 볼 수밖에 없었던 상황 등이 김제동 이미지에 대해 반감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질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번 MBC를 통한 새로운 복귀로 안 좋은 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동안 김제동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었던 기존 시청자들의 마음을 다시 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며, 그동안 환상의 짝궁을 통해서만 볼 수밖에 없었던 김제동이라는 이미지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더 좋은 방송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하게 되었다. 인생 한 방이라는 말이 있듯이 김제동에게 이번 기회는 이후 김제동의 모든 행보를 예견할 수 있고, 또 결정지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순간이다. 부디 예전의 케이블 방송국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꼭 방송 출연이 이루어져 다시 한 번 찾아온 방송인으로서의 이미지 회복의 기회를 잘 살려 화려한 복귀식을 치뤘으면 좋겠다.

시본연의 연학가 소식 http://hwking.tistory.com을 운영하는 블로거입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본 연예계라는 뜻의 '시본연'처럼 최대한 즐겁고 유쾌하게 글을 쓰고, 이로 많은 네티즌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