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가 이번 주에는 아이돌 가수 이면서 연기를 도전한 아이돌이 출연하였다. 출연한 아이돌은 슈퍼주니어의 최시원, 2PM의 옥택연, 그리고 씨엔블루의 정용화다. ‘승승장구’가 그래도 진중한 토크쇼를 지향하며 시작 하였지만 시청률 난조에 따른 초기 목적에 비해 약간 변질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솔직히 여러 아이돌 가수가 연기자로 변신을 시도 하지만 많은 시청자들은 우려를 가지 있다. 얼마나 드라마 극중 인물에 몰입을 해서 연기를 잘 할 수 있을까? 란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아이돌들이 연기 시도에 있어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시작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 이번 ‘승승장구’에 출연한 아이돌들은 모두가 가수이면서 정극이란 드라마에 몸을 한 번씩은 담가봤다. 연기를 잘했던 못했던 간에 호평이든 혹평이든 차가운 시선도 받아 봤을 것이다. 가수에서 연기자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팬으로서는 좋다.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데 있어 박수를 처 주고 싶다.

최시원은 사실 여러 편의 드라마와 영화까지 출연한 전적이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SBS ‘오마이레이디’에 첫 주연을 맡았다. 최시원은 여러 번 연기를 해 본 경험이 있어 발연기라는 혹평은 듣지 않았다. 그렇다고 해서 연기를 썩 잘했다고도 말할 수 없다. 아직은 어색한 면이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옥택연은 ‘신데렐라 언니’에서 첫 연기 도전을 했지만 포스터에 나오는 주연 포스에 비해 옥택연 연기 분량은 너무나 초라했다. 사투리 연기에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워낙 대사 분량이 적어 솔직히 판단하기는 어렵다. 마지막으로 정용화는 ‘미남이시네요’에 출연하면 스타로 발돋움한 아이돌이다. 국내 씨엔블로 그룹으로 가수로 데뷔하기 전에 이미 인기는 하늘을 찔렀다. ‘미남이시네요’는 지극히 트렌드 드라마이다. 그래서 연기보단 단순 드라마 흐름과 궁금증을 해결만 하면 되는 드라마다. 따라서 연기를 제법 잘 하는군! 이란 판단은 내릴 수 있지만 썩 훌륭했다란 평은 어렵다.

아이돌 가수가 연기자로 변신하는 모습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스타들을 보는 것도 시청자로서 행복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승승장구’에서 연기에 대해 자화자찬 하는 모습이 그리 좋아 보이지 않았다. 많은 연기를 경험한 배우들도 아니고 단지 처녀작 드라마 출연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 것 자체가 우스워 보였다. 이번 아이돌 출연은 ‘승승장구’에서 초기 토크쇼의 의지와는 별개로 아이돌을 전면에 내세운 시청률 잡기로 밖에 생각 할 수밖에 없다. 관록 있는 배우 혹 유명 명사들을 초청해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은 토크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승승장구’는 너무나도 가벼운 방송을 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또한 친분과시 반말토크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요인이다.

<승승장구…>포스트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립니다.

문화평론가, 칼럼니스트, 1인 미디어인 블로그가 사회 생태계 진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꿈꾸며, 새로운 감각으로 방송연예 & IT 전반을 분석하는 블로그 운영(블로그 주소 http://tiworker.tistory.com). 경향파워블로그기자로 활동중....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