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형제들이 노마드 예능으로 자리 잡는 것 같다. 유재석, 강호동이란 걸출한 예능 중심들에 오랫동안 길들여진 시청자에게는 아직 낯설겠지만 예능 프로그램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 속에 유재석, 강호동에게만 기댈 수 없는 현실이다. 그런 가운데 뜨거운 형제들의 웃음 중심이 매주 변화하고 있어 새로운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아바타 소개팅으로 일약 뜨거운 형제들의 기대주로 부상한 박휘순은 상황극에 이어 여심 어워드까지 통편집되는 굴욕을 이어가고 있는 반면 상황극에서는 힙합그룹 쌈디(싸이먼디)가 능글맞은 모습으로 시청자 시선을 한 몸에 받았고 이번 주 여심 어워드에서는 비스트의 이기광이 춤 하나로 전체 분위기를 띄우는데 성공했다. 새침(?)한 이기광의 놀라운 변신이었다.

이기광은 비스트 멤버이니 춤을 잘 추는 것은 하나도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렇지만 여심 어워드에서는 탁재훈이 발라드를 부를 때 끼어들어 조금 민망했던 미국춤(2PM이 무대에서 선보인 적 있는)을 추면서 상황은 뒤집혔다. 또한 그러지 않았더라면 오히려 이기광이 혼자 춤을 선보인 무대는 자칫 가족단위 시청 시간대에 적합지 못하다는 지적을 받을 수도 있었다.

그러나 탁재훈이 오랜만에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는 긴장(?)된 순간에 끼어든 이기광의 순간 센스로 인해 스스로의 위기도 벗어나고 전체적으로 밋밋했던 여심 어워드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리고는 자신도 민망했는지 춤을 추다가 바닥에 엎드려서 어이없다는 모습을 보여주어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을 무난하게 넘길 수 있었다.

거기서 끝이 아니었다. 여심 어워드의 결과 여심을 못 잡은 박명수, 박휘순, 이기광, 노유민이 아바타 주인이 되어서 탁재훈, 김구라, 쌈디, 한상진을 조정해서 다음 주 아바타 소개팅을 하기 위한 사전 조련 때에도 이기광은 뻣뻣하기 그지없는 김구라를 또 다시 미국춤을 가르치면서 또 한 번 폭소를 유발했다. 이번에는 이기광이 아니라 보기 힘든 김구라의 몸개그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다른 웃음코드를 끌어내서 신선했다.

결국 뜨거운 형제들의 형들인 탁재훈, 김구라가 막내 이기광에 의해서 굴욕을 경험하게 된 막내의 반란이었고, 뜨거운 형제들을 통해서 1박2일의 이승기처럼 되고 싶다는 이기광의 예능 본격 적응의 신호탄이 되고 있다. 한편 아바타 소개팅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될 다음 주 소개팅은 공교롭게도 유부남인 탁재훈, 김구라, 한상진이 아바타로 나서게 되는데, 이 상황이 미혼이 등장했던 때보다 더 큰 웃음을 줄 것 같다.

누가 봐도 연애고수일 것 같은 탁재훈. 그러나 연애꽝이 백퍼센트인 박휘순이 시키는 대로 해야 한다는 엇박자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궁금하다. 또한 이미 이기광에게 춤을 배우면서 굴욕을 겪은 김구라가 20살 넘게 차이나는 이기광의 정신세계를 그대로 따라한다면 그것 역시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아닐 수 없다.

뜨거운 형제들은 기대와 우려가 혼재된 상황 속에서 분명 체세포분열과 자기복제의 진행방향으로 가고 있다. 특히 탁재훈, 박명수, 김구라 3인방의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1.5인자의 불명예를 떼고 싶은 박명수, 부진의 늪에서 탈출해야 하는 과거의 예능신 탁재훈, 독설 이미지로 고착된 김구라의 비호감 탈출 등 각자 다르지만 절실한 변화의 요구 속에서 이미 탁재훈은 입이 풀려 넘치는 애드리브의 예전 감을 찾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거기다가 도통 몸을 쓰는 일을 거부하던 김구라가 이기광의 고난도 춤을 따라하면서 웃음을 자아낸 것을 보면 보통의 각오가 아닌 것 같다. 김구라 스스로를 위해서도 그렇지만 일밤의 부활을 위한 청신호로 읽을 수 있다. 그런 노장들의 투혼에 박휘순, 쌈디에 이어 이기광이 눈부신 활약을 했다. 이제 남은 차례는 한상진과 노유민이다. 노유민은 1박2일의 김종민을 연상케 하는데 특별히 분발이 필요하다.

뜨거운 형제들에게 남은 숙제이자 고민은 뜨거워지는 반응과 호평을 가시적인 시청률로 보여주는 것이다. 그리고 조금은 위험해질 수 있는 장면들에 대해서 약간의 자제 또한 필요하다. 일밤의 부활과 중흥을 고대하지만 착한 일밤의 이미지는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매스 미디어랑 같이 보고 달리 말하기. 매일 물 한 바가지씩 마당에 붓는 마음으로 티비와 씨름하고 있다. ‘탁발의 티비 읽기’ http://artofdie.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