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감사원으로부터 해임 건의를 통보받은 KBS 이사들에 대해 적절한 인사 조치를 취할 것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촉구했다.

7일 오후 민주당은 김현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감사원으로부터 통보 받은 KBS 이사진의 업무추진비 유용에 대해 방통위가 아직까지 징계 결정을 미루고 있는 것은 국민의 정서상 납득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이인호 KBS 이사장(왼쪽)과 강규형 KBS 이사.

김현 대변인은 "KBS 이사의 업무추진비는 바로 국민 혈세"라면서 "이를 자기 호주머니 쌈짓돈처럼 유용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비리이자 범죄"라고 말했다. 이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비리에 대해서는 일벌백계하라는 것이 추상같은 국민의 명령"이라면서 "더 이상 방통위가 좌고우면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현 대변인은 "오늘부터 언론노조 위원장과 소속 KBS 본부장이 비리이사 해임을 요구하며 엄동설한 단식농성에 돌입한다고 한다.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면서 "방통위가 KBS 비리 이사 문제를 조속히 매듭지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 감사원은 KBS 이사들의 업무추진비 유용과 관련한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당시 이인호 이사장은 업무추진비를 30회에 걸쳐 직무관련성이 없는 선물과 기념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하고 자택 근처에서 113회에 걸쳐 식비로 지출했다. 강규형 이사는 동호회 회식, 카페, 식사, 공연관람 등에 드는 비용을 업무추진비로 빈번하게 결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은 KBS의 주무부처인 방통위에 "KBS 이사들의 비위 경중을 고려해 해임건의 또는 이사연임 추천 배제 등 적정한 인사조치 방안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통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