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인 블로거 '겨울엔우동'님은 프로야구 LG 팬임을 밝혀둡니다.

관전평에 앞서 왜 공중파 중계는 해가지고 가장 절정의 상황에서 중계를 끊어먹는 일을 해준 MBC에게 참 감사를 표합니다 -_- 케이블에서 동시 중계라도 하던가..

무언가 확실한 반전의 카드가 필요했던 엘지에게 오늘 극적인 끝내기 역전승은 분명 의미가 있는 승리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끝내기를 큰이병규가 쳐주길 바랬것만.. 8회에 일찍 대타로 나와 삼진먹고 들어갔더군요. 하지만 7회의 찬스를 날려먹은 조인성의 속죄안타에 통쾌한 승리를 했습니다. 앞선 과정에 답답한 면도 많았던 경기지만 차라리 그런 경기 후에 극적인 역전승이 나왔기 때문에 분위기를 살릴 반전카드가 필요했던 엘지로서는 오히려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캐쉬템 착용으로 강해진 잉금님? ^^;

조인성 선수.. 이젠 별명이 잉금님이더군요; 좋은 별명은 아니지만 그만큼 초월해버렸으니까. 이제는 응원의 메시지로 잉금님이라 불리우니 뭐 나쁘지 않다고 해야할까요? 암튼 오늘의 마지막 끝내기 안타는 정말 잘쳤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7회초 상황에서 잡아당기다가 병살타를 쳤죠. 그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지 9회말에서는 철저히 팀배팅! 밀어침으로 인해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깥쪽 볼은 절대적으로 밀어쳐야 좋은 타구가 나옵니다. 만약 그 타구도 잡아당겼다면 홈에서 그대로 횡사했을지도 모릅니다. 야구의 정석대로 밀어쳤기 때문에 이런 끝내주는 결과가 나온거죠. 그 전에 병살타고~ 최근의 타격감이 떨어지는거고 뭐고 오늘의 이 끝내기 안타로 다시 금 페이스를 올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담으로 올시즌 안경을 쓰면서 타격에 다시 눈을 떳다는 소리가 있던데.. 저 김구안경 너무 마음에 드는군요.. ㅎㅎ 어느 온라인게임처럼 득점권타율 +100 늘려주는 케쉬템이라도 되는걸까요? 사실이라면 모든 엘지선수들에게 착용시켜야겠군요.

손인호.. 그는 베테랑

어제 경기를 생각한다면 9회 무사 1,2루에서 번트에 성공한 손인호는 정말 베테랑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침착하게 번트를 성공시키는게 엘지로서는 정말 힘든 상황이니 만큼 손인호가 적절히 성공해줬습니다. 손인호.. 뭐랄까 능력에 비해 좀 저평가 되어있다고 해야 할까요? 분명히 뛰어난 타격 재능도 있고 강견입니다만 애매하게 주전자리 잡기가 힘드네요. 우타자라면 더욱 자리가 있었을 텐데 트레이드로 와도 하필 좌타천국인 엘지로 왔으니.. 그래도 엘지에겐 아주 중요한 존재입니다. 오늘 7회에 안타도 멋졌고 가장 중요할때 성공시킨 번트도 멋졌습니다. 외야 라인이 부진과 부상이 많은 만큼 손인호 선수도 자주 선보일듯 합니다.

박용택도 슬슬 살아나려나.. ?

오늘 치는걸 보니 슬슬 살아날 기미도 좀 보이는거 같습니다. 1회의 안타도 밀어쳤고.. (박용택은 밀어치는게 많이 나와야 됩니다.) 9회에서의 안타도 우연이 아닌 잘 컨트롤된 안타였습니다. 점점 회복해 가는거 같아 마음이 좋아지는군요. 큰이병규가 계속 해매는 만큼 박용택이라도 살아나줘야 엘지가 좀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의 감을 잃지 말고 쭉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대형의 수비는 정말 대박!

하루에 하나씩은 해주는거 같은 이대형표 호수비.. 외야에 공이 좀 오래 떠있다 싶으면 다 잡아내는군요. 오늘도 9회에 마지막 타자를 잡는 호수비는 정말 멋졌습니다. 이대형에게 가장 고마운 점은 그렇게 몸을 날리며 수비하는데도 부상하나 없이 몇년째 뛰어주고 있는 금강불괴입니다. 이제 수비에서는 거의 정점에 올랐다고 볼 수 있겠네요. 중견수쪽으로 뜬공은 넘어가는 타구만 아니라면 항상 안심이 되네요. 지금 타격에서도 눈을 뜨고 있는 만큼 쭉 나아가서 이대로 다시 국대 이대형이 되길 바랍니다. (아샨게임은 병역면제이니 안뽑히겠죠? ㅎ)

오늘 승리가 기가막힌 반전포인트가 되길..

극적인 반전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했었는데 오늘 다행히 괜찮은 터닝포인트가 나왔습니다. 다음주는 한화와 롯데경기군요. 좋은 분위기에서 류현진을 가장 먼저 만날 가능성이 크지만 (게다가 청주경기로군요;) 이를 반전삼아 쭉 치고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류현진마저 무너뜨린다면은 분위기를 타고 다시 연승모드로 갈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루 휴식일이 있는 만큼 류현진에 대한 대비 철저히 해서 청주에서 승전보를 가지고 다시 롯데랑 승부하러 잠실로 돌아오길 기대해봅니다. 오늘 멋진 승부였습니다.

야구를 미치도록 즐기는 1인, 블로그 http://leeraki.tistory.com/ 운영중.. 무적엘지의 90년대의 영광을 다시 꿈꾸며 오늘도 야구를 보는 열혈 야구팬이다. 알면 알수록 어려운게 인생과 야구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