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정부 국정원의 악행이 파고 또 파도 끝이 없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보수단체를 앞세워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취소 청원을 하는 등의 계획을 세운 정황이 검찰수사로 드러났다. MB의 국정원은 악행의 화수분이었던 게 틀림없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김대중 전 대통령 아들 김홍걸 씨는 SNS에 당시 국민들은 몰랐던 MB정부의 수상한 태도에 대해 설명했다. 그 내용 역시 노벨평화상 취소 모의만큼이나 반인륜적이었다. 당시 MB정부가 김대중 전 대통령을 국립중앙현충원이 아닌 다른 곳에 안장하려고 했다는 사실이다. 심지어 국민들의 문상 기간까지도 축소하려고 했다는 사실도 폭로했다.

MB 국정원,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청원 모의' 정황 (PG) Ⓒ연합뉴스

이런 정도면 단순한 정치공작, 정치보복이라는 말로는 부족한 권력의 ‘광기’라고 할 수밖에 없다. 산 사람을 핍박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인까지도 그 죽음을 욕되게 하려는 분명한 의도가 드러난 것이다. 물론 그것도 처음이 아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빈소를 공권력을 동원해 강제철거한 전력이 있었다. 천인공노라는 말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물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로 인한 국민 반응엔 MB정부로서는 놀라고 또 두려움을 느꼈을 것이다. 그렇기에 또 다시 그런 분위기를 겪고 싶지 않은 동기도 있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장례를 방해하는 행위를 한다면 스스로 인간이기를 포기한 행위가 아니면 무엇이겠는가.

누구도 해선 안 될 일이지만 특히나 국정원은 이런 일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 그간 국정원 적폐청산TF와 검찰이 밝혀낸 일들만 보더라도 국정원은 해야 할 일보다 하지 말아야 할 일, 심지어 법으로 금지해놓은 짓들만 해왔다는 의심을 풀 수가 없다. 이러고도 정치보복 운운한다면 누가 그 말에 귀를 기울일까. 이승만으로부터 이명박근혜 정부까지 소위 보수 정권들은 항상 반공이나 국론통일 혹은 국민통합이라는 단어로 반민특위를 저해했고, 이제는 적폐청산을 방해하려고 한다.

'MB국정원 블랙리스트' 의혹(PG) Ⓒ연합뉴스

그러나 국민 77%가 MB에 대한 수사에 찬성을 하고 있다면 더 이상의 국민통합은 없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찬성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은 수준이다. 그러나 이도 꽤나 이전에 조사한 것으로 국정원 관련 불법과 비정상 행위가 더 밝혀진 현재라면, 또 더 밝혀질 이후라면 상황은 또 달라질 것이다.

굳이 사자방 비리까지 가지 않더라도 국정원에서 쏟아지는 불법만 보더라도 이미 수사 방향은 정해졌다고 할 수 있다. 상투적인 말로 딱 한 단계 위만 남았고, 그것은 당연히 MB 외에는 없다. 이렇게 많은 사실들이 드러나는데도 수사를 하지 않는 것은 사법 무능이거나 포기라고 오히려 비난 받을 일이 될 것이다.

MB 정부의 국정원은 사람이 하지 못할 것을, 하지 말아야 할 것들만 했다. 연휴 말미에 알려진 두 가지 사실은 국정원 아니 MB를 절대 용서할 수 없는 분명한 이유가 된다. 검찰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MB정부 스스로가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그들이 진정 사람이었나 의심스럽기만 하다.

매스 미디어랑 같이 보고 달리 말하기. 매일 물 한 바가지씩 마당에 붓는 마음으로 티비와 씨름하고 있다. ‘탁발의 티비 읽기’ http://artofdie.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